
iM뱅크는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커버드본드 지급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커버드본드'는 주택담보대출 등 우량 자산을 기초로 은행이 발행하는 채권으로, 은행이 상환 책임을 지기 때문에 금융시장의 변동성 속에서도 안정적인 자금 조달 수단입니다.
지난 12월 18일 수성동 본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iM뱅크의 커버드본드 발행에 대해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지급보증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장기자금 조달 기반을 마련하고 국내 커버드본드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지급보증이 결합하면, 발행 채권의 신뢰도 제고와 조달 비용 절감 효과가 나타납니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iM뱅크와의 협력을 통해 커버드본드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보다 안정적인 주택금융 공급 체계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단순한 제도적 협력을 넘어 국민 주거 안정을 뒷받침하는 금융 인프라를 함께 구축 해나가는 의미 있는 출발점으로 뜻깊다"라며, "iM뱅크는 앞으로도 한국주택금융공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주택금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 iM뱅크
- # 황병우
- # 은행
- # 커버드
- # 본드
- # 지급보증
- # 한국주택금융공사
- # 김경환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