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뱅크는 12월 9일 '2025 한국의 경영 대상'에서 ESG 경영 부문 대상 및 황병우 은행장이 최고 경영자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의 경영 대상'은 1988년 시작해 올해 38번째를 맞이했으며, 국내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는 종합 경영 시상 제도입니다.
iM뱅크는 2024년에 이어 2년 연속 'ESG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탁월한 리더십으로 혁신 활동을 이끌어온 최고경영자에게 주어지는 '최고 경영자상'을 올해 동시 수상했습니다.
iM뱅크는 지난 2023년 황병우 은행장 취임 이후 ESG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ESG 위원회를 이사회 소위원회로 설립하고 ESG 전담 조직을 꾸려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성한 것이 주요 성과로 꼽힙니다.
ESG 거버넌스 확립을 위해 ESG 업무 운용 규정을 제·개정해, 각 사업별 산재해 있던 ESG 경영·금융 실적 및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틀을 만들고, 전 직원 접근이 가능한 경영정보시스템 내 ESG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성과의 투명성과 신뢰도 강화를 위해 시각화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iM뱅크는 환경 부문에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심사 시스템 도입, ESG 성과 평가 운영, 폐전자전기 제품 수거 및 재활용 활성화 등의 활동을 진행했으며, 사회 부문에서는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자체 인권 경영 선언문 제정, 블라인드 공정 채용, 건강 친화 기업 등을 추진했습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윤리 실천 다짐의 날 실시, 서스틴베스트 2025 종합 평가 AA 등급 획득 등의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았습니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수상은 iM뱅크가 지속 가능한 금융 성과 창출과 사회적 책임을 경영의 핵심으로 삼고 임직원 모두가 노력으로 이루어 낸 결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iM뱅크는 더욱 ESG 경영을 강화하고 환경과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 ESG
- # iM뱅크
- # 황병우
- # 경영대상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