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도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중학교 입학 배정 원서를 100%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2월 1일부터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을 위한 원서 접수를 자체 구축한 ‘온라인 중입배정 포털 시스템(midin.gbe.kr)’을 통해 시행합니다.
그동안 중학교 배정 원서 접수는 학부모가 직접 초등학교를 방문해 수기로 작성하거나, 담임 교사가 관련 서류를 일일이 확인하고 시스템에 입력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많았습니다.
이번에 도입된 시스템은 원서 작성부터 제출, 최종 배정 확인까지의 전 과정을 '원스톱(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PC는 물론 모바일 기기에서도 접속이 가능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서를 제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술적으로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나이스·NEIS)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동해 배정 정보의 정확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지난 11월 초 도내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시범 운영을 통해 서버 안정성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검증도 마쳤습니다.
이에 따라 도내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들은 더 이상 원서 접수를 위해 학교를 방문하거나 종이 서류를 챙길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 # 경북도교육청
- # 중학교배정
- # 온라인원서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