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경북 구미하면 이제 '라면'을 떠올리는 분들 많으시죠?
4회째를 맞는 구미라면 축제가 11월 7일 개막했습니다.
첫날부터 구름 인파가 몰렸는데, 손은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보글보글 물이 끓는 냄비 옆에서 통오징어를 데치고 복어를 튀기는가 하면 LA갈비도 굽습니다.
모두 라면에 들어갈 재료들입니다.
◀윤수민 쉐프 꿀배LA갈비짜장라면▶
"꿀배LA갈비 짜장라면이라고 LA갈비에 지역에서 나는 배를 넣어서 소고기와 궁합이 좋은 양념을 만들어서 짜장라면을···"
볶음 라면을 빵에 넣은 이색 '라면 빵'부터 생토마토를 듬뿍 넣은 건강식 지중해 토마토라면도 있습니다.
◀김만곤 쉐프 지중해 토마토라면▶
"올리브도 들어가고 바질도 곁들여서 라면하고 안 맞을 것 같지만 막상 드셔보시면 조금 더 신선하고 맛있는···"
한참을 기다려 받아 든 라면 한 그릇, 한 젓가락 집어 후루룩 삼키자 색다른 맛에 웃음이 절로 납니다.
◀황윤경 구미시 송정동▶
"바비큐 맛이 나고 굉장히 맛있어요."
◀김은정 구미시 인동▶
"진짜 스페셜한 것 같아요. 진짜 맛있어요. 불막창 라면이라고 불막창 맛이 라면에 다 베어져 있어요."
서울에서 온 아이는 금세 한 그릇을 해치웠습니다.
◀김예권 서울 구의동▶
"삼겹살 라면인데 맛있어요. 서울에서 왔는데 온 보람이 있는 것 같아요. "
구미라면축제가 11월 7일 구미역 일대에서 개막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라면 레스토랑'에는 1, 2, 3차 심사를 통과한 지역 쉐프 25명이 특별한 라면 메뉴를 들고나왔습니다.
취향대로 나만의 라면을 만들어볼 수 있고, 오늘 갓 튀긴 라면도 판매합니다.
◀김장호 구미시장▶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까지 구미를 찾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하고··· 구미라면 축제를 통해서 우리 구미시가 세계적인 도시로 나아가는···"
구미 농심 공장에서 전국 신라면의 75%가 생산된다는 점에 착안해 시작된 구미라면 축제.
2024년엔 17만 명이 다녀갔는데, 올해는 해외 관광객까지 몰려 더 많은 인원이 찾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MBC 뉴스 손은민입니다. (영상취재 이동삼)
- # 구미
- # 구미라면축제
- # 라면축제
- # 구미축제
- # 이색라면
- # 건강식라면
- # 구미농심공장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