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우수한 이공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5년도 이공계 석사우수장학금 장학사업을 2025년 첫 시행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공계 석사우수장학금 사업은 경력 초기 단계의 이공계 우수 인재 유입과 과학기술 인재 강국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석사과정생 1,000명에게 학기당 250만 원, 모두 50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선발 자격은 2025학년도 2학기에 입학 또는 재학 중이면서 자연과학, 공학계열 학과 전공자인 전일제 석사과정생으로 일정 성적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선발은 이공계 석사우수장학금 사업 참여대학에서 자체 선발 기준을 충족한 자를 한국장학재단으로 추천하면 재단에서 선발요건 검증을 통해 최종 장학생으로 선발될 예정이며, 한국장학재단은 먼저 국내 대학원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에 따라 대학별로 추천 가능 인원을 배정할 계획입니다.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은 "우수한 이공계 석사과정 학생을 중점 지원하여 과학기술 인력 양성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2026년에는 박사우수장학금을 신규 도입하여 청년 과학기술인의 전주기 성장 지원 체계를 강화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 장학금
- # 한국장학재단
- # 이공계
- # 2025년
- # 석사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