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부동산원은 9월 11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지식경영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은 국민 주거 안정과 전세사기 원천 차단을 위해 전월세 계약 시 확정일자 빅데이터 정보를 전세 대출 금융기관에 실시간 제공해 전세사기 등 불법행위로 인한 임차인의 보증금을 사전에 보호하고, 국민 주거 생존권을 지키는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RTMS)과 연계한 확정일자 데이터 기반 정보 제공 체계를 구축해 공공기관-금융기관 간 데이터 협업을 강화하고 전세사기 피해 예방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지식 대상'은 지식행정·지식경영을 통해 정부 혁신과 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을 발굴 및 포상하는 제도입니다.
이재명 한국부동산원 시장관리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부동산원 임직원이 지식과 데이터를 활용해 국민 안전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주거 안정을 지키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 한국부동산원
- # 대한민국지식대상
- # 행정안전부장관상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