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르완다에서'한-아프리카 에듀테크 오픈이노베이션' 현지 선도 교사 연수를 진행했습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2023년부터 아프리카 현지 교육 현장에 적합한 디지털 교육 도구 서비스,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국내 민간 기업과 '에듀테크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5년은 3차년도 사업으로 르완다 현지 교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 도구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방향으로 진행됐으며, 르완다 부게세라에서 열린 중간보고회에서는 선도 교사 연수 추진 성과를 점검했습니다.
또 학교 기반의 자생적 전달 연수 및 교사 학습공동체 운영을 논의하고 지원함으로써 르완다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했습니다.
현지 교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도구 활용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하고, 사업 종료 평가를 위한 현장 평가와 르완다 교육부, 학교관리자, 교사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심층 면담도 진행했습니다.
르완다교육위원회 교육정보국의 다이앤 센가티 국장은 "솔라스쿨 사업의 산출물을 국가 이러닝 플랫폼에 공유하기를 희망하며, 교원의 에듀테크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르완다교육위원회 차원의 지원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제영 원장은 "한-아프리카 에듀테크 오픈이노베이션 추진을 통해 국내 에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현지 교육 문제 해결에 기여함으로써 디지털 교육 분야의 글로벌 협력을 한층 더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르완다
- # 현지 교사
- # 디지털 연수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