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대통령은 장·차관 후보자를 포함한 고위급 인사에 대해 국민의 추천받기로 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6월 10일 SNS에 '국민과 함께 국민주권 정부의 문을 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이 대통령은 "진정한 민주주의는 국민이 주인이 돼 직접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서 시작한다. 이제 국민 여러분께서 진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일꾼을 선택해달라"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국민 추천제는 인사 절차의 변화를 넘어, 국민이 국가 운영의 주체가 돼 주도권을 행사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며, 공정한 검증을 거쳐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참된 인재가 선발되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다채로운 경험과 시각이 국정에 적극 반영되도록 뜻을 모아달라. 우리가 함께 써 내려갈 '국민주권 정부'의 새 역사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민 추천 접수는 6월 10일부터 일주일 동안 진행됩니다.
인사혁신처가 운영하는 국민 추천제 홈페이지에 추천 글을 남기거나 이 대통령의 공식 SNS 계정 혹은 전자우편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인사 추천안은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에서 인사 검증 절차를 밟습니다.
- # 이재명
- # 국민추천
- # 이재명대통령
- # 장차관
- # 장차관추천
- # 장차관임명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