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현장 중심의 예산 운영을 위해 2025년도 '국민 참여 예산' 제안을 5월부터 연중 상시 접수받는다고 밝혔습니다.
'국민 참여 예산'은 정부 또는 공공기관의 예산편성 과정에 국민이 예산 사업 제안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제안 사업은 산업단지 디지털, 탄소중립 전환, 노후산업단지 정주 여건 개선, 안전관리 강화 등 산업단지공단의 주요 사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가와 지자체 고유사무나 단순 민원성, 이미 시행 중인 사업,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위한 지원사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누리집에 접속해 간편하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고 2025년은 기존의 연간 일회성 공모, 선발 절차가 아닌 상시 접수, 선발 체계로 변경해 사업 공모의 효율성을 제고할 예정입니다.
상시 접수된 공모 아이디어는 분기별 심사를 거치며, 제안이 채택되어 사업화가 되는 경우 우수 제안자로 선정됩니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온누리상품권 30만 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상훈 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국민의 아이디어와 산업단지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예산운영을 구현하고자 한다"라며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 # 아이디어
- # 한국산업단지공단
- # 국민참여예산
- # 상시 접수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