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은 4월 29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2025년 제1차 ESG 위원회'를 열고 ESG 경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ESG 위원회는 위원장인 배병일 이사장을 비롯하여 환경, 사회, 지배 구조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이사진으로 구성된 심의, 의결 및 자문 기구입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국가 지속 가능 발전 목표와 재단의 경영전략을 반영한 'ESG 경영 계획', 그리고 상생, 협력 및 지역 발전 실현을 위한 '사회 공헌 기본 계획'을 의결했습니다.
ESG 경영 계획은 '학자금 지원으로 ESG 경영을 실현하는 인재 육성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을 시작으로 미래세대가 함께 누리는 지속 가능한 환경 실현, 포용과 혁신으로 지속 가능한 상생 협력 실천,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이라는 전략을 담고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의 역량과 특성을 반영하여 수립한 사회 공헌 기본 계획은 장학 사각지대 지원, 지역상생, 임직원 적극 참여라는 3대 전략을 기반으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고 유관기관 협업 시너지로 지역과 동반성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ESG 경영과 사회공헌의 실천으로 '빈틈없는 학생 성장 지원으로 인재 양성에 기여'라는 재단의 미션을 수행하고자 한다"라면서 "한국장학재단은 ESG 경영 가치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 지역 사회공헌활동에도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 한국장학재단
- # ESG
- # 발표
- # 경영계획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