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은 2025년 '인공지능(AI) 융합 교육 전문과정'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은 4월 14일 오후 4시 30분부터 대구인공지능센터 합동 강의실에서 교원과 교육 전문직을 대상으로 '교육대학원 연계, 인공지능(AI) 융합 교육 전문과정' 신입생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인공지능(AI) 융합 교육 전문과정'은 교과와 연계한 인공지능 융합 수업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여,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필요한 전문성을 기르기 위한 교원 대상 석사 학위 과정입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구교육대학교(초등), 경북대학교(중등), 영남대학교(초·중등), 한국교원대학교(초·중등) 등 4개 대학의 교수진이 직접 참여해 각 대학의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입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각 대학별 교육목표·교육과정 소개,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AI 융합 교육 전문과정 경험과 학교 현장에서의 수업 적용 사례, 대학별 교수진 및 동료 교사와의 네트워킹을 통한 정보 공유 등이 진행됩니다.
특히 네트워킹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각 대학별로 마련된 별도의 공간에서 교수진, 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한 동료 교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2020년부터 4개 대학과 협약을 맺고 이 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참여 교원들에게 학기별 등록금의 70%를 지원해 왔지만, 2025년 신입생을 마지막으로 등록금 지원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 # 대구교육청
- # AI융합교육전문과정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