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구MBC NEWS

경북도교육청, 2025년 지능형 수학 교실 구축 사업 본격화

심병철 기자 입력 2025-04-15 11:32:41 조회수 3

경북도교육청이 활동·탐구 중심의 수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2025년 지능형 수학 교실 구축 및 운영'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수학의 가치를 발견하고, 수학하는 기쁨을 누리게 하는 수학교육'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추진됩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학생 맞춤형 수업 공간을 조성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능형 수학 교실은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 적용, 스마트 기기와 교구 활용, 온라인 학습 평가와 소통 플랫폼 활용, 개인 맞춤형 수업 환경 조성 등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학습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2025년은 사전 수요 조사와 신청, 선정 과정을 거쳐 구축 11개 학교와 운영 44개 학교 등 총 55개 학교에서 사업을 진행합니다.

경북도교육청은 기존에 구축한 학교와 신규 구축한 학교 담당자 간 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지능형 수학 교실 지원 시스템의 체계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25 지능형 수학 교실 구축 및 운영 안내서'를 제작해 보급합니다.

안내서에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또래와 생각을 공유하고, 교육과정과 수업 방식에 맞춰 공간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융합형 수업 모델과 실용 자료들을 담고 있습니다.

경북도교육청은 지능형 수학 교실이 체험·탐구 중심 수업과 평가의 우수 모델로 자리 잡아, 수업의 혁신과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 경북교육청
  • # 지능형수학교실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심병철 simbc@dgmbc.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