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생활문화 대구MBC NEWS

대구시교육청, 'D-Art로' 문화 예술 프로그램 운영

심병철 기자 입력 2025-04-04 14:24:03 조회수 22

사진 제공 대구시 교육청
사진 제공 대구시 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문화·예술적 소양을 키우기 위해 2025년 3월부터 11월까지 ‘D-Art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문화예술 기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공연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고교 특화형 문화 예술 교육입니다.

시교육청은 지역 내 9개 문화예술 기관과 협약을 맺고 클래식과 연극, 뮤지컬, 오페라 등 6개 장르, 총 22개 공연을 제공합니다.

첫 순서로 2025년 3월 28일 효성여고 학생들이 송죽씨어터에서 스릴러 추리 연극 **‘범인의 조건’**을 관람하고 배우와의 인터뷰를 통해 연극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D-Art로’는 단순히 공연 관람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에게 창의적 체험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문화적 감수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외곽지역 학생들에게도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격차를 없애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 대구교육청
  • # 디아트로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심병철 simbc@dgmbc.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