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사회 대구MBC NEWS

국토부, 도시재생 혁신 지구 5월 16일까지 공모

도건협 기자 입력 2025-03-16 10:00:00 조회수 2


국토교통부가 3월 13일부터 5월 16일까지 도시재생 혁신 지구 신규 사업을 공모합니다.

공모에서 선정돼 지구 지정을 받으면, 최대 250억 원의 국비 지원을 활용해 기반 시설과 생활 SOC 등 대규모 공공시설 정비가 가능하고 지구 내 건축규제 등을 완화해 거점시설을 빨리 조성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는 약 두 달간 서류 검토와 현장실사, 전문가 자문 등 심층적 평가를 거쳐 사업 추진 가능성이 높고 주변 지역에 대한 파급효과가 큰 지역을 최대 3곳 선정할 계획입니다.

국토교통부 김정화 도시재생 과장은 "도시재생 혁신 지구 사업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성과를 빠르게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실현 가능성과 타당성이 높은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할 뿐만 아니라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사업 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국토교통부나 도시재생 종합 정보체계 누리집에서 볼 수 있고, 3월 20일에는 지자체 대상 사업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2019년 제도 도입 이후 지금까지 경북 구미, 서울 용산 등 총 14곳이 도시재생 혁신 지구로 선정됐습니다.

  • # 국토부
  • # 도시재생혁신지구
  • # 도시재생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도건협 do@dgmbc.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