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제16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포스터와 영상 2개 부문에서 2월 24(월)부터 3월 21(금)까지 접수하고, 고등학생과 대학생,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세부 주제는 '중소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중요성·가치', '중소기업 편견(인식) 개선', '중소기업 취업을 통한 커리어 개척 사례'입니다.
중소기업의 긍정적 이미지와 다양성을 보여주고, 좋은 일터 및 경력의 디딤돌로써 중소기업의 가능성을 작품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고 중앙회는 밝혔습니다.
수상작은 타당성, 활용도,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해 4월 말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수상자에게는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합니다.
수상작은 5월 셋째 주 중소기업 주간 동안 여의도 중기중앙회에 전시되는 등 중소기업 인식개선 홍보 활동에 활용됩니다.
이명로 중기중앙회 인력정책본부장은 "중소기업은 근로자의 약 81%가 일하고 있는 우리 국민의 현실적인 일자리임에도, 중소기업에 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중소기업 취업을 고민하고 주저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번 공모전이 청년 구직자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공모전 참가 신청 접수와 서류 제출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접수 방법과 세부 사항 등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행사·이벤트→행사 신청 접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중소기업중앙회
- # 아이디어 공모전
- # 고등학생
- # 일반시민
- # 대학생
- # 사회경제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