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는 APEC 2025 고위 관리 회의에 AI 기반 종합 안내 서비스 기기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경상북도는 AI 휴먼 아바타가 탑재된 실시간 답변 서비스 키오스크와 실시간 대화형 AI 다국어 통번역 솔루션을 도입해 21개 나라의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AI 기반 종합 안내 서비스 기기를 도입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AI 기반 종합 안내 서비스 기기를 통해 회의장 구조, 편의시설, 이벤트 안내를 비롯해 경주의 주요 관광지, 문화유산, 식당, 교통정보 등을 회의에 참여하는 각국 대표단들에게 제공합니다.
AI 휴먼 아바타가 탑재된 실시간 답변 서비스 키오스크는 사용자의 언어를 자동으로 인식해 AI 휴먼 아바타가 해당 언어로 답변하는 것으로 주 회의장인 하이코의 관광․수송 안내 데스크에 배치됩니다.
실시간 대화형 AI 다국어 통번역 설루션은 대형투 명패널을 통해 실제 안내원과의 대화가 가능하며 패널을 통해 나오는 질문자의 모국어 텍스트를 통해 본인의 의도대로 질문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하이코, 김해공항, 경주역, 호텔 안내데스크 등에 설치됩니다.
- # 경주
- # 경북도
- # AI
- # APEC
- # 통번역
- # 고위 관리회의
- # 김해공항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