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구MBC NEWS

대구 군위군 우보초등학교 전교생 4명, 군위초등학교로 전학···우보초는 잠정 휴교

심병철 기자 입력 2024-11-08 14:19:13 조회수 6


대구시교육청의 군위군 거점학교 육성 정책에 따라 군위군 우보초등학교 전교생 4명이 11월 초 군위초등학교로 전학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11월 1일 자로 2·3학년 2명과 5학년 2명 등 전교생 4명이 우보초등학교로 전학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보초등학교는 군위군의 발전 가능성 등을 고려해 폐교 대신 잠정 휴교에 들어갑니다.

시 교육청은 2023년 7월 대구로 편입된 군위군의 초·중·고를 군위군 거점학교로 육성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규모 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거주지를 옮기지 않고 군위초등학교로 전·입학할 수 있도록 통학구역을 확대했습니다.

이번 우보초등학교 학생들의 전학은 학부모와 학생 개별 면담 등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전학 학생들의 개별 상황과 여건에 맞춰 통학 차량과 돌봄 등을 제공하는 한편 교사와 친구 멘토링 등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 대구교육청
  • # 군위우보초등
  • # 군위군거점학교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심병철 simbc@dgmbc.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