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 아침 대구와 경북 대부분 지역의 기온 5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일교차도 크게 벌어져 체온변화에 유의 하셔야겠는데요.
자세한 날씨 유하경 기상캐스터입니다.
◀유하경 기상캐스터▶
<1>오늘도 든든하게 입고 나오셔야겠습니다. 피부에 닿는 아침공기가 어제보다 쌀쌀한데요.
대구와 경북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안팎의 기온 보이며 어제보다 낮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경북내륙을 중심으로는 모레까지 아침 최저기온 5도 이하가 예상되는데요.
일부 내륙과 산지에는 기온이 0도 이하로 떨어지며 더 춥겠습니다.
특히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곳도 있어 농작물 냉해 피해도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이럴 때 방심하면 감기 걸리기 쉬우니까요,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오늘 일교차의 영향으로 안개도 짙게 끼어있습니다.
아침까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안개 낀 곳이 있으니까요,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해 안전운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우리지역 대체로 맑겠고요, 기온 살펴보시면, 대구의 기온 5도, 안동 4도, 구미 5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낮에는 대구 17도, 안동 16도, 구미 17도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15도 이상 벌어지면서 급격한 체온변화가 예상됩니다.
<주간날씨>
당분간은 한파특보가 내려질 정도의 급격한 기온 변화는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