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 일교차 큰 가운데 오후 한 때 비 소식이 들어 있습니다. 비가 그치고 내일부터 다시 추워지겠는데요.
자세한 날씨 유하경 기상캐스터입니다.
◀유하경 기상캐스터▶
<1> 어제는 서늘했던 아침공기가 무색할 만큼, 낮에는 언제 그랬냐는 듯 기온이 10도 이상 올라가는 하루였습니다.
일교차가 많이 심하죠. 오늘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구와 경북내륙, 경북동해안 지역에는 오후 한 때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의 양은 5mm 내외로 적겠지만, 비가 그치고 내일부터는 또 다시 추위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다만 오늘 경북동해안 지역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동해상에서 발달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순간풍속 시속 55km 내외의 돌풍이 불겠는데요.
바람도 강하고 물결도 매우 높아,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오늘 우리지역 하늘 대체로 흐리겠고요, 일교차도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그래도 어제보다는 조금 기온이 오르겠는데요.
대구의 출근길 기온 7.8도 안동 5.2도, 구미 6.8도로 평년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고 있는데요.
한낮에는 대구 19도, 안동 16도, 구미 18도로 10도 이상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입고 벗기 쉬운 겉옷을 챙겨 아침에는 따뜻하게, 낮에는 조금 가볍게 입는게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다시 찬바람이 분면서 내일은 추위가 찾아오겠고요, 주 후반으로 갈수록 기온은 점점 오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