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대구MBC NEWS

대구·경북 폭염주의보…오후 소나기 5-40mm

유하경 기상캐스터 기자 입력 2021-08-12 10:11:23 조회수 2

◀앵커▶

오늘 대구와 경북 대부분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오후에는 소나기 예보도 있어 오늘도 불볕더위와 함께 습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자세한 날씨 유하경 기상캐스터입니다.

◀유하경▶기상캐스터

‘내가 어항 속 물고기가 된 건 아닐까?’싶을 만큼 습하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출근길 기온 살펴보시면 대구 22도, 안동 22도, 경주 21도로 출발합니다. 한낮기온은 대구 32도, 안동 30도, 경주 30도로 무더운 날씨 예상됩니다.

더위가 조금 잦아들었지만, 여전히 대구와 경북 지역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중이고요. 오늘도 오후부터 밤사이에 5에서 최고 40mm의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오늘은 전기를 절약하면서 에어컨을 사용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가정 내에 에어컨이 ‘정속형 에어컨’인지 ‘인버터 에어컨’인지 확인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정속형 에어컨은, 온도변화에 둔감해 늘 강하게 가동되는데요.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는 에어컨을 자주 껐다 켰다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인버터 에어컨이라면 온도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가동 시작 지점은 강풍으로 운전하여 기온을 떨어트리시고요,

그 후 온도를 유지하는 수준으로 최소로 가동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슬기로운 에어컨 생활로 에너지도 절약하고, 시원함도 오래 유지하세요

<주간날씨>

당분간은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