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대구MBC NEWS

대구·경북 폭염특보…오후 대기불안정 곳곳 소나기

입력 2021-07-30 09:53:40 조회수 2

◀앵커▶

오늘도 35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강한 무더위 속 국지적으로 소나기가 내리겠는데요.

자세한 날씨 유하경 기상캐스터입니다.

◀유하경▶기상캐스터

<1>

어제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많이 놀라셨죠. 낮 동안 내리쬐던 강한 햇볕으로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국지적으로 소나기가 내렸는데요.

오늘도 경북 북부와, 경북 북동 산지에는 소나기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예상되는 소나기의 양은 5~40mm로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 내리겠습니다. 가방 속에 작은 우산 하나 챙겨 나오시는게 좋겠습니다.

소나기는 주말까지 이어질텐데요. 소나기의 특성상 비구름이 매우 강약을 반복하며 오겠고 국지적으로 내리면서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주지는 못하겠습니다.

<2>

오늘도 우리 지역에는 폭염특보가 계속해서 이어지겠는데요.  고온다습한 남풍이 불어오면서 오늘도 무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오늘 대구의 기온 25도, 안동 24도, 경주 22도로 어제와 비슷하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한낮에는 대구 35도, 안동 34도 경주가 36도까지 오르겠고요. 

체감더위는 더 심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폭염에 건강관리 잘 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

다가오는 주말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33도를 웃도는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