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도 무더운 날씨와 함께 폭염특보가 발효중입니다. 한낮기온이 33도를 웃돌며 폭염의 기세가 더욱 강해지겠습니다.
자세한 날씨 유하경 기상캐스터입니다.
◀유하경▶기상캐스터
어제도 많이 더우셨죠? 오늘도 무더위는 쉬어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지역에는 폭염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붉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대구과 김천, 의성에는 폭염경보가, 그 외 대부분 지역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한낮기온이 33을 웃돌며 무덥고 습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오늘도 더위 대비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
나날이 강해지는 폭염에 건강관리 잘 하셔야겠습니다. 찜통더위는 앞으로 8월 초까지 계속될텐데요.
오늘 대구의 기온 24도, 안동은 23도, 포항은 25도로 후텁지근하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한낮에는 대구와 안동 34도 포항 31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다만 오늘부터는 바람의 방향이 서서히 남풍으로 바뀌면서, 기온이 같다고 하더라도 조금 더 푹푹 찌는 무더위가 예상됩니다.
체감온도도 더 높을텐데요. 오늘도 충분한 수분섭취와 함께 야외활동을 자제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당분간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3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신경써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