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대구MBC NEWS

이어지는 폭염특보, 오늘 낮부터 밤사이 소나기

입력 2021-07-28 09:24:18 조회수 2

◀앵커▶

밤낮없는 찜통더위가 장기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기불안정으로 인한 소나기도 예상되는데요. 자세한 날씨 유하경 기상캐스터입니다.

◀유하경▶기상캐스터

오늘 나가실 때는 우산을 꼭 챙겨주셔야겠습니다. 오랜만에 소나기 소식이 들어있는데요. 오늘은 구름 많은 가운데, 낮부터 밤 사이에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대구경북에 5~40mm정도로 천둥, 번개를 동반해 요란하게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대비를 잘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또 새벽부터 아침사이 경북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는데요. 출근길 교통안전에도 유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소나기 예보가 있지만 오늘도 폭염특보는 계속됩니다. 현재 대구경북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중인데요.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습니다.

오늘 대구의 기온 23도 보이고 있습니다. 안동은 22도, 의성도 22도로 무덥게 출발하고 있고요. 한낮에는 대구와 안동, 의성 모두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도 온열질환에 대비를 잘 해주셔야겠고요. 야외 활동을 자제해주시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당분간은 폭염이 계속해서 이어지겠고요,

곳에 따라 오락가락 소나기 소식도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