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대구MBC NEWS

R]대구 첫 열대야, 찜통더위 계속..강한 소나기

입력 2021-07-15 10:16:55 조회수 5

◀앵커▶

밤사이 대구에는 올해 첫 열대야가 나타났습니다. 후텁지근한 날씨가 계속되는데요, 여기에 오늘도 소나기 소식이 있겠습니다. 김령은 기상캐스터입니다.

◀영상▶

네, 대기불안정이 더욱 강해지면서 오늘도 소나기 소식이 계속됩니다. 특히 낮부터 밤사이 시간당 50mm의 강한 빗줄기가 예상되는데요, 오늘 내리는 비의 양은 10~60mm, 많은 곳은 100mm 이상으로 외출 시 튼튼한 우산을 챙겨주셔야겠습니다.또한, 소나기가 집중될 땐 돌풍과 천둥번개 치는 곳도 있어서 안전에도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아침 대구의 기온은 26도, 안동도 25도로 밤사이 대구에는 올해 첫 열대야가 나타났습니다. 아침부터 날이 후텁지근한데요, 낮에는 곳곳에 비가 내리며 대구 33도, 안동 32도, 문경 31도로 어제보다 2도 정도 기온 낮겠습니다.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는 만큼 체력 관리에 신경을 잘 써주셔야겠습니다. 

이번 주는 주말까지 비 소식이 자주 있겠고요, 무더위도 계속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