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MBC NEWS

중앙선 복선전철 '안동-영천'만 단선

이정희 기자 입력 2018-09-13 11:20:55 조회수 1

국책사업으로 공사가 진행 중인
중앙선 도담-영천 간 복선 전철화 구간 가운데 유일하게 단선 전철로 계획된 안동-영천 구간을
복선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큽니다.

안동-영천 구간이 기존대로 단선 전철이 되면
인접 노선과 연계 운행이 어렵고 병목현상이
발생해 상.하행선 간 교행과 대피, 대기를
해야 해, 운영 효율이 크게 떨어집니다.

중앙선 도담-영천 145km 구간 중
안동-영천 71km 구간은, 사업 확정 당시
국가 예비타당성조사에 통과하기 위해
단선 전철로 계획됐습니다.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