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 커 ▶
국민의힘은 대구·경북 선거구를 휩쓸었지만 마냥 웃지는 못했습니다.
전국적으로는 험난한 정치 행보가 불가피하기 때문인데요.
우리 지역 당선인들의 소감과 앞으로의 의정 방향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김기웅 국민의힘 대구 중구남구 당선인▶
"어떤 경우든 제가 초심을 잃지 않고 여러분들에게 드렸던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우선 중구 남구가 경제 교육에서 대한민국의 가장 대표적인 지역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윤석열 정부가 성공한 정부, 일 잘하는 정부로 다시 국민들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유영하 국민의힘 대구 달서갑 당선인▶
"보수의 심장이라고 흔히 대구를 일컫고 있습니다. 심장은 뛰어야 되는 것입니다. 활력 있게 뛰도록 해서 대구시민 여러분들과 달서갑 주민 여러분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지역 연고에 기대지 않고 당당하고 담대한 의정활동으로 여러분에게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그런 정치인으로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권영진 국민의힘 대구 달서병 당선인▶
"대구시장 8년 한 사람이니까 더 큰 안목으로 대구의 발전이 달서병의 발전으로 이어지고 달서병이 대구의 새로운 중심으로 그렇게 도약하는 그런 일들을 하겠습니다. 신청사 제대로 짓고 그리고 두류 관광특구 만들고 서대구 순환 모노레일 건설해서.."
◀주호영 국민의힘 대구 수성구을 당선인▶
"이번에 민심이 무섭다는 것을 여야 모두 느꼈기 때문에 참패한 정당은 물론이거니와 크게 이긴 정당도 민심은 언제나 변할 수 있고 잘못하면 심판이 있다는 것을 새기고 타협하고 오로지 국민을 위한 정치만 하는 그런 풍토를 만들어 나가면 좋겠습니다."
◀박형수 국민의힘 의성·청송·영덕·울진 당선인▶
"우리 의성·청송·영덕·울진 지역은 모두 인구소멸 위험지역이고 경북지역에서도 많이 낙후된 지역입니다.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서 앞으로 각 군민들과 머리를 맞대고 열심히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임종득 국민의힘 영주·봉화·영양 당선인▶
"이 지지 속에 담긴 지역구민 여러분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선거운동 기간 중에 여러분들과 약속했던 내용들은 지역구민 여러분들과 소통하면서 하나하나 꼭 이뤄내겠습니다. 반드시 약속을 지킬 겁니다."
◀임이자 국민의힘 상주·문경 당선인▶
"3선의 기쁨도 있지만 3선이 주는 무게감이 상당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양 어깨가 굉장히 무겁고 무거운 만큼의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해야겠다는 각오도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