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홍원화 경북대 총장,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신청했다가 들통나자 하루 만에 철회···"진의 왜곡됐다"

경북대 홍원화 총장이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에 비례대표 후보자 공천을 신청했다가 철회했습니다.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은 3월 6일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에 비례대표 후보자로 접수했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교수들과 학생들은 총장 사퇴도 하지 않고 정치에 입문하려 한 홍 총장의 꼼수 행위에 반발하고 나섰고, 홍 총장은 7일 오전 비례대표 신청을 철회한다고 밝혔습니다.

홍 총장 공천 신청 논란이 되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7일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오해받을 비례공천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홍 총장은 '구성원께 드리는 글'을 통해 학내 구성원들에게 사과했습니다.

홍 총장은 이 글에서 "최근의 의대 정원 증원 추진과 저희 비례대표 신청이 시기적으로 겹치다 보니 많은 정치적 해석을 가져왔으나 두 사안은 무관하다"라며 "의대 증원 추진의 진의가 왜곡되었고 비례대표 후보자 신청을 철회한다는 의사를 당에 전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취재진은 홍 총장과 연락을 시도했지만, 닿지 않았습니다.

경북대 일부 교수와 학생들은 3월 7일 낮 12시 경북대 본관 앞에서 이번 사태를 촉발한 홍 총장을 규탄하는 피켓 시위를 벌일 예정입니다.

홍 총장은 경북대가 최근 큰 논란이 된 금오공대와의 통합, 무전공 확대, 의대 정원 대폭 증원 등과 관련해 학내 반대에도 불구하고 정부 정책을 무비판적으로 수용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