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김기현, 노태악 선관위원장 사퇴 촉구···"행복한 고용 세습 누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6월 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고위직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한 감사원 감사를 거부한 것을 비판하며, 노태악 선관위원장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김 대표는 휴일인 4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를 소집해 선관위의 감사원 감사 거부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이 노 선관위원장 사퇴와 감사원 감사를 요구한 것에 대해 '독립기관 흔들기'라고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선관위와 공생적 동업 관계를 이루고 있다고 공격했습니다.

김 대표는 "선관위 고위직이 이토록 겁도 없이 과감하게 고위직 세습을 저지른 이유가 민주당과 공생적 동업 관계를 형성한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선관위가 주요 선거 때마다 민주당에 유리하도록 편파적 해석을 했던 사례가 많았다는 점은 선관위와 민주당의 공생관계를 더욱 확신하게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선관위의 슬로건인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에 빗대 "아름다운 세습, 행복한 고용세습을 누렸던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고위직부터 썩은 내가 진동하는데, 여전히 문 걸어 잠그고 폐쇄적 태도를 고집하며 국민 요구를 외면하는 조직은 더 이상 민주국가의 기관이라 할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노 선관위원장을 향해 "더 이상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지 말고, 사퇴로서 행동하는 책임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김 대표는 "강제 조사 권한도 없고 선관위가 제출한 자료만으로 조사할 수밖에 없는 권익위원회 조사로는 부패의 진상을 폭넓게 밝힐 수 없다"며 "또 고소·고발된 피의자의 피의사실에 한정해 수사할 수밖에 없는 수사 당국의 수사 역시 마찬가지"라고 했습니다.

"선관위는 이런 점을 잘 알고 감사원의 감사를 거부하며 고위직 부도덕, 비위, 불법 행위까지 모두 드러날까 조사받는 시늉만 보여주는 행태로 보인다"며 감사원 감사가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권윤수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