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는 카카오뱅크와 금융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iM뱅크와 카카오뱅크는 두 회사만의 대출 비교 서비스 제휴 모델을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출 비교 서비스는 향후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할 예정으로 주택담보 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바로 iM뱅크의 주택담보 대출 상품을 선택하고 심사 신청과 결과 확인까지 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iM뱅크는 인터넷은행과 기존 은행을 결합한 '뉴 하이브리드 뱅크'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다른 업체와 제휴를 맺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중은행으로서 차별화된 모습을 구축해 나간다는 목표를 세워두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영업을 시작한 이후 100% 모바일 기반 편리성과 고객 중심의 편익 강화에 기반을 두고 2,443만 명의 고객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iM뱅크는 카카오뱅크와 함께 금융 상품 및 서비스의 혁신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금융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