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대구MBC 뉴스+정치 일반지역

[뉴스+] "대구 오니 힘이 난다···가짜 뉴스 추방이 인권 지켜"

윤석열 대통령이 11월 7일 대구를 찾았습니다. 지난 4월 서문시장 100주년 기념식과 프로야구 개막전 참석 이후 7개월 만인데요,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회원대회에서는 홍준표 대구시장 옆에 앉았고 칠성 종합시장을 방문한 이후 달성군으로 가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2024년 총선을 앞두고 지지기반을 다지기 위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는데요,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회원대회에서 한 '가짜 뉴스'에 대한 언급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직접 들어봤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전국의 80만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여러분, 2023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회원대회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지난 4월 서문시장을 방문한 이후 7달 만에 다시 이곳 대구에 왔습니다. 대구에 오니 힘이 납니다. 그리고 전국 각지에서 이렇게 오신 8천여 명의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여러분을 뵈니까 더욱 든든합니다. 

1989년에 설립된 바르게살기운동은 진실, 질서, 화합이라는 3대 정신을 중심으로 따뜻한 사회와 국민 통합을 이뤄냈습니다. 정직한 개인, 함께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 그 역할을 다해 왔습니다. 홍수와 산사태, 산불 현장에서도 구슬땀을 흘렸고 튀르키예, 시리아의 지진 피해에도 마음을 모아주셨습니다. 이러한 바르게살기운동의 눈부신 연대 정신은 국제사회에도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바르게살기운동 해외 조직 결성을 위한 논의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진실, 질서, 화합의 3대 정신이 우리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지구촌 전역으로 확산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동안 대한민국은 눈부신 성장을 이루어 냈고 국제사회가 우리 대한민국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바르게살기운동은 삶의 질을 높이는 국민 의식 개혁 운동이고 거짓과 부패를 추방하는 바른 사회 만들기 운동이며, 가정 사랑, 이웃 사랑, 나라 사랑의 정신을 실천하는 도덕성 회복 운동입니다. 자랑스러운 80만 회원 여러분, 부정과 부패를 추방하고 법질서를 지켜 정직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듭시다. 어려운 이웃에게 손을 내미는 따뜻한 사회를 만듭시다. 

바르게살기운동이 지금 가짜 뉴스 추방에도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가짜 뉴스 추방 운동이 우리의 인권과 민주 정치를 확고하게 지켜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 정부는 바르게살기운동의 진실, 질서, 화합이라는 3대 정신과, 바르게살기운동이 지향하는 목표와 가치를 적극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2023년 전국 회원대회 개최를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그동안 헌신적인 활동을 펼친 공로로 오늘 수상하신 분들과 함께 회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윤영균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