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심층보도

[심층] '남진·김연경 인증샷' 기 싸움···'보수의 심장' 대구 찾은 김기현·안철수


◀앵커▶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등록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안철수, 김기현 의원이 보수의 심장인 대구를 찾았습니다.

나경원, 유승민 전 의원 불출마로 사실상 양강 구도에서 두 당권 주자의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취재 기자와 함께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박재형 기자, 안철수 의원이 오전에 대구 지역 당원들을 만났다고요?

◀기자▶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안철수 의원은 대구 지역 당원들을 만나 보수층 공략에 나섰습니다.

자신이 2024년 총선을 승리로 이끌 적임자이며, 불출마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과의 연대를 강하게 시사하며 수도권 연대론에도 불을 지폈습니다.

안 의원은 2024년 총선에서 수도권 승리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는데요, 안철수 의원 얘기 들어보시죠.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지난 총선에서) 17석밖에 못 건져서 115석의 작은 정당으로 쪼그라들었습니다. 그래서 누가 수도권에서 이길 것인가, 이제 그런 것으로 객관적으로 판단하실 겁니다."

◀앵커▶
최근 각종 여론조사를 보면 사실상 2강 구도로 굳혀지고 있는 모양새인데, 김기현 후보와의 신경전도 이어지고 있죠?

◀기자▶
안철수 의원은 경쟁 후보인 김기현 의원이 SNS에 남진·김연경 사진을 게재해 논란이 인 것에 대해서 "논란이 아직 일고 있다. 본인이 해명해야 한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당내 기반이 약하다는 공세는 일축했습니다.

당내 계파에서 자유로운 자신이 오히려 공정하고 실력 있는 공천권을 행사할 수 있다고 강조했는데요, 안 의원 얘기 한 번 더 들어보시죠.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당 대표에 당선되면 대거 낙하산 부대를 보내서 공천 파동을 일으킨 게 지금까지 여러 번에 걸쳐서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절대로 그런 짓을 하지 않을 겁니다."

◀앵커▶
자, 이번에는 김기현 후보 얘기도 들어보죠. 오후에 대구 서문시장에서 '대구 출정식'을 열었다고요?

◀기자▶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한 김기현 의원은 대구와의 인연을 내세우며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기현 의원 얘기 들어보시죠.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당 대표가 되면 제일 우선 과제로 (대구·경북 신공항 특별법을) 설정해서 빨리빨리 통과되고 그래서 대구·경북 발전 앞당길 수 있는 좋은 터전으로 만들겠습니다, 여러분."

김 의원은 남진·김연경 인증샷 논란과 관련해 유감을 표했고, 나경원 의원 측과는 교감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경쟁 후보이면서 최근 지지율이 오르고 있는 안철수 의원에 대해서는 대립각을 세웠습니다.

김기현 의원 얘기 다시 한번 들어보시겠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안철수 후보께서는 자꾸 윤심 팔이를 하시는 것 같아 보이는데요. 당당하게 안철수의 상품으로 승부하시도록 하시죠. 뭐 자꾸 상대방 흠집 내는 거 하시는지, 언제까지 자꾸 이렇게 진흙탕 하실 것인지도 (되묻고 싶습니다)."

◀앵커▶
두 후보 간 신경전이 상당히 치열한데, 두 후보를 싸잡아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고요?

◀기자▶
당권 주자인 황교안 전 대표는 경산을 찾아 두 후보에게 쓴소리했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둥지에 다른 알들을 쫓아버리고 자기가 차지하는 뻐꾸기에 비유했습니다.

김기현 의원에 대해서도 "본인이 뭘 어떻게 하겠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이제 당 대표 도전을 해야지, 누구에 기대려고 하면 그 지도자가 아직 좀 덜됐다"고 지적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도 자기 SNS에서 '김연경·남진 인증샷' 논란을 두고 설전을 벌인 두 후보를 겨냥해 "그런 유치함으로는 둘 다 당 대표깜이 아니다"고 평가절하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경선은 컷오프 인원이 4명으로 확정된 가운데 2일 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10일 본 경선 진출자 확정, 합동연설회와 토론회 등이 줄줄이 예정돼 있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