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안동‧포항MBC NEWS대구MBC 생활 문화지역여행/레저대구MBC 뉴스데스크 생활문화대구MBC 뉴스투데이 생활문화

영덕 목재 문화 체험장…새로운 관광 테마 기대

◀앵커▶
영덕군이 영덕읍 창포리 산림생태문화 체험공원에 57억 원을 들여 목재 문화 체험장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숲과 나무를 주제로 한 어린이 목재 체험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산림 자원이 풍부한 영덕의 새로운 관광 테마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형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영덕군이 영덕읍 창포리에 57억 원의 예산을 투자해 조성한 목재 문화 체험장입니다.

숲과 나무를 테마로 한 목재 놀이 체험실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내 놀이터가 턱없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에서 어린 자녀를 둔 주민들에게 특히나 반가운 소식입니다. 

◀정혜란 영덕 어린이집 교사▶
"전에 지역에 없었던 나무를 이용하고 숲을 주제로 한 이런 놀이 시설들이 생겨서 저희 아이들이 이렇게 자라면서 더 많이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목재 문화 체험장에서는 관광객들이 나무를 활용한 생활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서 가져갈 수 있고, 목재 전문가도 채용해 다양한 전동공구 사용법도 교육할 예정입니다.

또 숲속 북 카페와 야외 숲 체험장, 짚라인 등산림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춰 10월쯤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세중 영덕군 산지관리 팀장▶
"어린아이들의 놀이 공간을 지금 현재 시범 운영 중에 있으며 목재 문화 체험장을 통해 나무와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더 많은 관광객들이 영덕을 찾아 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근의 영덕 창포리 해맞이 공원과 풍력 발전기, 신재생 에너지 전시관과 함께 목재 체험 전시관이 새로운 관광 테마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MBC 뉴스 김형일입니다. (영상취재 최현우)

김형일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