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연속보도] 코로나19 대구MBC [연속보도]대구MBC 사회

병원 확진 110명으로 늘어

◀앵커▶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나온 대구가톨릭대병원 확진자가 100명을 넘어섰습니다. 확진자가 집중된 3개 병동에는 환자와 의료진 등 300여 명이 있는데 모두 동일집단 격리 조치됐습니다.

대구의 6개 상급종합병원 포함한 8개 종합병원은 협력체계 강화에 나섰습니다. 

오늘 첫 소식 조재한 기자입니다.

◀조재한기자▶
대구가톨릭대병원 코로나19 확진자가 41명 더 나와 누적 110명으로 늘었습니다. 환자가 54명으로 가장 많고 의료진과 종사자 33명, 보호자 23명입니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3개 병동이 있는 층의 환자와 의료진 등 300여 명은 동일 집단 격리 조치하고 병원 기능은 제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영희 대구시 감염병관리과장
"응급한 수술이 아니면 일정을 조정하고 입원은 신규입원도 하지 않고 제한하고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응급실은 운영합니다."

입원환자와 의료진 등 4천여 명에 대한 전수조사는 마무리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15일 이후 2만 명 이상으로 추정되는 외래환자나 병원 내 시설 이용자에 대해서는 검사를 계속 권고하고 있습니다.

대구의 6개 상급병원 포함 8개 병원은 긴급 모임을 갖고 협력체계 강화에 나섰습니다.

◀인터뷰▶김대영 대구시 시민건강국장
"중환자의 경우 각 병원에 있는 중환자실 확진자 병상을 통해 받아준다든지, 또 필요시에는 의료 인력 지원도 큰 틀에서 합의했습니다."

중구와 서구의 4개 중·고등학교에서도 확진자가 나와 학생과 교직원 800여 명 진단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북구 동전 노래연습장 7명, 중구 콜라텍 4명, 북구 교회 3명 등 0시 기준 95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경북은 구미에서 목욕탕 관련 14명 등 27명이 나왔고 경산 11명, 경주 7명, 김천 5명, 영주 4명, 포항과 고령 각각 3명, 울진 2명, 영양과 칠곡 각각 1명 등 64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전염력이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돌파 감염이 계속 터져나오는 가운데 코로나19를 최전선에서 대처하는 병원이 잇따라 뚫리면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조재한입니다.

(영상취재 장우현)


















조재한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