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연속보도] 코로나19 대구MBC [연속보도]대구MBC 사회

휴일에도 확진 급증.. "클럽 집합금지"

◀앵커▶

어제 휴일에도 불구하고 대구의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기존 집단감염 뿐 아니라 새로운 감염 고리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도 오후 4시까지 74명이 더 확진 판정받는 등 확진자가 계속 늘면서 생활치료센터도 추가 운영에 들어갑니다.

조재한 기잡니다.

◀조재한▶기자

지난주 집단감염이 발생한 M 교회와 관련해 8명이 더 확진됐습니다. 대구에서만 누적 159명으로 늘었습니다.

동성로 한 클럽에서는 주말 사이 8명의 확진자가 나왔고, 기숙사를 운영하는 남구의 외국인 어학당에서도 5명이 감염됐습니다.

지난 4일 첫 확진자가 나온 북구 한 수영장에서도 확진자가 잇따르며 누적 21명이 됐습니다.

0시 기준 신규 확진 86명으로 하루 전보다 23명이 더 많습니다.

◀인터뷰▶이영희 대구시 감염병관리과장

"일생생활이 이뤄지는 시설에서 발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영장도 그렇고.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기 어려운 곳이기 때문에 그런 장소에는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확진자가 크게 늘면서 병상 가동률은 73%, 생활치료센터 가동률은 85%까지 올라갔습니다.

확진자 급증으로 오는 11일부터는 경주 현대차연수원에 280실 규모의 생활치료센터를 추가 운영합니다.

대구시는 클럽 집단감염으로 동성로 일대 11개 클럽에 오는 17일까지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리고 종사자 전원 진단검사를 받도록 했습니다.

◀인터뷰▶김대영 대구시 시민건강국장

"클럽, 나이트 같은 경우에 한 시설에서 5명 이상 (확진자) 발생하게 되면 그 행정동에 있는 모든 클럽, 나이트는 문을 닫도록 하는 행정명령을 내려놓은 상태입니다."

경북에서는 포항 9명, 경주와 경산 각각 8명, 구미 2명, 김천과 고령, 칠곡 각각 1명 등 7개 시군에서 30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기존에 집단감염이 발생한 교회와 체육시설, 시장을 등을 통한 확산이 여전한데다 새로운 집단감염 고리도 속속 확인되면서 확산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mbc뉴스 조재한입니다.

(영상취재 장우현)


















조재한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