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대구MBC 날씨

주말 쾌청한 가을 날씨…다음주 추위 예고


◀앵커▶
아침·저녁으로는 피부에 닿는 공기가 차가웠지만, 낮에는 포근한 가을날씨가 이어졌는데요.

이번 주말까지도 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음주는 비가 온 뒤 강추위가
자세한 날씨 유하경 기상캐스터입니다.

◀유하경 기상캐스터▶
<1>반짝이는 물결과 단풍이 어우러진 이 곳은 대구의 명소 '수성못’입니다.

고즈넉한 단풍길과 함께 군데군데 자리 잡은 수크령과 억새, 핑크뮬리의 조화가 가을의 정취를 더해주고 있죠.

수성못에서는 사계절 낭만과 함께 도심 속 여유를 즐기기 좋은데요.

<2>산책의 효능
다음 주 또 다시 추위가 온다고 하니까요, 햇살 좋은 이번 주 주말에는 수채화 풍경 같은 수성못을 거닐어 보는 건 어떨까요?

산책은 단순히 육체적인 효능뿐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스티브 잡스나 마크 주커버크 역시 산책을 즐겼다고 합니다.

<3 - 주말 날씨> 
이번주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했지만 낮에는 따뜻한 햇살과 함께 활동하기 좋았는데요.

다음 주는 월요일 비 소식을 시작으로 다시 추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말 날씨 한 번 살펴볼까요?
- 토요일 대체로 맑은 날씨 전망됩니다. 아침에는 대구의 기온 6도, 상주 4도, 포항 9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요.

한낮에는 대구 18도, 상주 17도, 포항 19도로 20도 안팎의 기온을 보이며 나들이 가기 좋겠습니다.

다만, 15도 이상의 일교차가 벌어지니까요 계속해서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말동안 활동하기는 좋지만 미세먼지가 말썽인데요. 종일‘나쁨’수준 보이며 공기질 탁하겠습니다.

일요일 아침 최저기온 1도에서 10도 분포, 한낮기온은 13도에서 19도 보이며 토요일과 비슷한 쾌청한 가을 날씨가 예상됩니다.

<4 - 주간 날씨> 
일요일 구름 많은 날씨 보이다 월요일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수량은 많지 않겠지만 비가 내린 후 기온이 뚝 떨어지겠는데요.


올 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거기다 강한 바람도 함께 불며 체감추위는 더 심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유하경 기상캐스터

추천 뉴스

최신뉴스